내가 생각하는 소개팅 어플의 본질


얼굴이나 몸매에만 국한된 얘기가 아니라 진지하게 연애를 하고 싶어 하는 여자들이 생각보다 많음. 그래서 무조건 인기순위 높은것만 하는 게 아니라 다른 방식으로 소개팅 어플을 찾아봄. 모바일 게임으로 비유하면 초반에 재화를 많이 퍼주거나 중간중간 퍼주는 이벤트가 많은 혜자로운 어플을 탐닉했음. 하지만 언어교환을 목적으로 한다면 Tandem 이라는 어플을 받아서 해보자. 한국말을 배우고 싶어하는 외국인의 친구요청이 끊이지 않는다. 내가 돈을 쓰기 전에, 상대가 나에게 최소한의 호감이 있는지는 알 수 있는가 없는가입니다.


자연스러운 4인 만남에서 꽃피우는 인연이란 어렵지 않을까? 물론 내 주변에서는 이러한 건 모두 핑계라면서 사귈 사람들은 다 알아서 잘 만나 사귄다고 한다. 대화내용을 필수로 수집하는 어플이 94개나 된다니 조금 소름 돋는군요. 쿠키, 로그 기록, IP 정보 이런것은 다른 앱들도 어느정도 하고있고 서비스를 위한 것이라면 크게 문제를 삼기는 어렵다고 봅니다. 약간 오래된(?) 어플인데 유령회원도 적고 진지하게 만남을 원하는 분들이 많았음.


해당 어플에서 하지말아야 할 작업은 바로 Live 기능과 나에게 관심있어 하는 카드 확인 작업입니다. 최근 만난 여자 2명이 연달아 자살했는데세후 400이상 받으려면 뭐가 있을까? 소개팅한 남녀가 썸이라고 할수있는 순간이 어느부터야? 이나이 되니까 연애 못해본게 맘에 ㅈㄴ 걸린다 형님들.. 그리고 부스터 라는것도 하나 주는데, 부스트를 누른 순간 동시간의 사람들에게 너의 프로필이 우선적으로 뜨게 하는기능이다.


정오의데이트가 그렇다는 말을 하는 건 아니지만, 뭔가 찜찜한 마음이 드는 것은 사실이다. 이런 찜찜한 마음이 드는 와중에 혹시 정말 그런거 아닌가 라는 상황을 겪게 된다. 예를 들면, 서로 초이스가 일치하여 연결된 이성의 경우 캔디를 20개씩 들여 대화방 초대를 했는데, 대화방에 들어온 뒤에 한 마디도 안하고 나가는 경우들이 있다.


이렇게 연애와는 상관이 없는 사람이 답변을 하기 때문에 전혀 아쉬운 게 없는 사람처럼 대화가 이어지며 그 실체를 모르는 사용자는 이성의 관심을 끌기 위해 쓸데없는 노력을 하는 것입니다. 뭐 소개팅 앱도 공짜로 장사를 하는 것이 아니니깐 이 정도 내는 것은 이해할 수 있어요. 하지만 대부분의 소개팅 앱에서 이런 것을 이용해서 막대한 수입을 얻고 있습니다.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모바일 겜도 일부가 몇억 몇십억을 현질 하고 나머지는 소소하게 한다고 하잖슴. 내 사진을 보고 나를 먼저 맘에 든다고 여자쪽에서 연락이 온다?? (아.. 물론 저 가까이 보고 오래 만나면 사람 진국임. 진짜임.) 아, 이거 사기 같다 라는 촉이 왔음. 어떤 어플은 매일 10장 이상의 사진을 보여주면서 일종의 평가를 하라고 합니다. 유의미한 기준으로 살펴보면 사실상 모든 소개팅 어플의 과금유형은 둘중 하나입니다.


왼쪽은 x 오른쪽은 하트 표시이므로 마음에 든다면 오른쪽으로 스와이프를 하세요. 피드에 여러 SNS처럼 게시물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매력을 어필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다른 소개팅어플에 비해서는 현질 유도가 적은 편이며, 소개팅앱 대표가 유튜브로 얼굴도 공개한 것은 글램이 거의 유일합니다. 이 때 자신의 매력포인트와 관심사, 이상형, 데이트 스타일을 함께 정확하게 입력해 놓으면 상대방이 여러분을 파악하기가 쉽습니다.


글램은 MBTI 성격유형 매칭과 같은 성격 공통점을 중심으로 소개팅을 연결해주는 어플입니다. 이를 위해서 신분 확인 단계에서 미혼/결혼 유무, 학력, 학력, 직업 등의 인증이 진행됩니다. 여성분의 경우 취준생, 프리랜서, 직장인, 대학생, 대학원생 등 거의 대부분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여러 번 실패하다 보면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거짓으로 프로필을 만들고 이성과의 채팅에서 수많은 과장을 하게 되죠. 여러 번의 시도 끝에 결국 좋은 이성을 만났어도 본인은 이미 거짓인 사람이 되어버려서 더욱 진도를 나가지 못하게 된답니다. 잠시의 충격은 뒤로하고 대화를 하다 보니 너무 잘 통해서 진지한 만남을 생각하였어요. 이성은 나와 하룻밤의 가벼운 만남을 생각하고 나온 거라고 합니다.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소개팅 앱을 설치했는데 사용하는 사람이 별로 없으면 안 되겠죠? 처음에는 우리 소개팅 앱이 이렇게 활성화되어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알바를 고용했습니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또한 K양 입장에서는 "여자친구를 두고 왜!?"라고 묻겠지만 사실 K양의 남자친구는 "여자친구가 있어서 더욱" 소개팅 어플이 재미있었을 것이다.

오피러브 오피스타 오피가이드 오피가이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